티스토리 뷰
보람찬 시간 보내고 계신가요?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찐이네 한번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 전에 최근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관심사로 "당장 필요도 없는데 대출이라도"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 급증 유사 문건이 상당한 이슈가 된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님들께서는 특별한 일 없으신지요.
예전에는 무릎시리고 뼈가 시리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몰랐는데 이제 겨울이 다가오면 다가올 수록 급 추워질때 그 말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진짜 나이를 한두살 먹어가는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오늘은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찐이네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비슷한 내용을 혹시나 인터넷 웹서핑 해보니 다음과 같이 최신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관련하여 심지어 최근 지분적립형 분양주택의 임대료 상향도 검토되고 있어 향후 불만이 더 높아질 소지가 있어 보입니다고 합니다.
지분 취득 기간은 20~30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고 합니다. 취득 기간이 20년이면 처음에 지분 25%를 매입하고 이후 4년마다 15%씩 추가 취득할 수 있습니다고 합니다. 미취득분에 관해선 보증금과 임대료를 내야 하는데요. 추가 지분을 취득할수록 보증금이 공제되고 임대료도 축소됩니다고 합니다.
올해 상반기 분양한 마곡9단지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고 합니다. 이 아파트는 전용면적 59㎡의 분양가가 5억원이었는데요. 이 아파트를 지분적립형으로 분양 받아 20년간 취득하기로 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고 합니다.
제목: 빅밸류, 금융위 6차 지정대리인으로 선정···"서민 내집 마련에 기여"
내용: 빌라로 대표되는 연립·다세대 주택이나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등의 경우 한국감정원이나 KB 시세가 제공되는 아파트에 비해 정확한 시세정보가 없어 담보대출을 받기 어렵고, 금융 소비자의 금리 부담도 커진다는...
날짜: 2020-11-06 01:30
링크: https://www.sedaily.com/NewsView/1ZAAVVNMUX
제목: 최저금리 손쉽게 확인하는 법.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확인
내용: 대표적인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아이"(http://www.bank-i.co.kr)는 업계 최초로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한 업체로 10년 넘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주택담보대출은...
날짜: 2020-11-13 15:01
링크: http://www.incheo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5954
제목: 자동차 살 때 캐피탈 대신 은행 찾는 이유는
내용: 정부의 부동산 규제 강화로 주택담보대출 시장이 얼어붙고 금융당국이 신용대출 증가 우려를 드러내면서... 최저 7%대인 캐피탈 대출 금리와 비교하면 크게 낮다. 은행권의 자동차대출은 대출한도와 상환기간도 넉넉한...
날짜: 2020-11-13 01:56
링크: http://news.mt.co.kr/mtview.php?no=2020110910344753631
더욱 흥미있는 사항이 문득 나타나면 여유가 생길 때 혼자 열심히 알아보시는 것도 권장될 듯 합니다. 그러면 이 정보에 연관있는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특히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관련하여 한국은행이 11일 발표한 '10월 중 금융시장 동향'에 관계자에 의하면 지난달말 기준 은행의 가계대출 잔액은 968조5000억원으로 9월말보다 10조6000억원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합니다. 2004년 통계 집계 이후 최대를 기록했던 8월 11조7000억원보다는 적지만, 9월 9조6000억원과 비교해 1조원 많은 데다 역대 10월 증가 폭으로는 최대치다고 합니다.
신한은행은 지난 9월 개인신용대출 한도를 책정할 때 신규고객에게는 DSR 100%를, 기존고객에게 120%를 적용하던 것을 신규고객과 기존고객 전부 100%로 맞췄다고 합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당국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만 최근 전세자금대출 증가로 인한 추가적 DSR 조정은 아직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이어 "통상 4분기는 가계대출 증가폭이 확대되는 시기인 만큼, 금융당국은 가계부채 증가 추이를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이라며 "필요시 서민·소상공인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은 최소화하는 범위 내에서 가계부채 연착륙을 위한 관리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이상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